'법' 기는 동안 '키스방 유리방' 훨훨1년새 단속 10배 늘어

'법' 기는 동안 '키스방 유리방' 훨훨1년새 단속 10배 늘어

'법' 기는 동안 '키스방 유리방' 훨훨1년새 단속 10배 늘어

Blog Article


오늘의 이슈 최근 난방비 요금때문에 난리인데요 예전보다 몇 배는 더 나왔다는 글들도 많이 보고 주변에도 엄청 나왔다고 그러더라구요 근데 2월에는 더 심할 것이라고 하네요.. 대현동에도 ‘키스&키스’라는 간판과 현수막이 걸린 키스방이 1곳 있었다. ‘예쁜 여대생과의 설레는 키스데이트’라고 적힌 현수막이 업소 입구에 걸려 있었다.


기자가 9월 27일~9월 29일 창천동, 신촌동, 대현동 일대를 조사한 결과 본교 인근지역에서 키스방 6곳이 발견됐다. 키스방들은 간판이나 현수막을 내걸고 버젓이 운영되고 있었다. 전단지나 명함을 거리에 뿌려 홍보하는 곳도 있었다. 그럼 뉴스에서 변종 성매매업소 운운하는 게 무조건 거짓말은 아닐 거야. 키스방에서 성매매를 하지는 않지만, 그런 연결고리는 얼마든지 가능하지 않을까.


뚜렷한 간판도 안내문도 없기에 외부에서는 어떤 곳인지 알 수가 없다. 키스방 문을 열고 들어서려하니 덜컹, 문이 잠겨있다. 문에 붙은 벨을 누르자 말소리가 들려온다, "손님, 예약번호가 어떻게 되십니까?". 번호를 말하니 문이 열렸고 직원이 나를 화장실로 안내했다. "키스를 위한 사전 준비"라는 친절한 설명에 따라 모가 거친 싸구려 칫솔로 이를 구석구석 닦는다. 여성들은 모두 20대 초반이었고 대학생이 유독 많아 보였다.


A씨는 경찰 단속을 피하기 위해 '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타 업소에 연락해 방문 내역이 있는지, 소위 '진상 손님'은 아닌지, 성적 취향은 어떤지 등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런 보안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도 매일 50명여명씩 손님이 찾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창문이 가려져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할 수 없었다. 3층까지 올라가는 층계에도 불이 모두 꺼져 있었다. 문 앞에 도착하니 불투명 유리문 뒤로 불이 켜져 있는 듯했다. 문엔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휴업합니다’라는 문구가 붙어 있었다. 그러나 그 바로 옆엔 ‘벨을 눌러주시고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라는 문구도 같이 붙어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A씨 업소가 개인 민감정보를 수집하고 이러한 정보를 동종업체끼리 공유한 사실도 확인했다”고 말했다. 더 큰 문제는 키스방 등의 불법 성매매 업소는 코로나19 관리 감독에 취약하다는 점이다. 해당 업소에서는 술 접대를 하는 것이 아니라 타액을 섞는 등의 신체접촉이 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까닭이다. 입구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소독을 해도 폐쇄된 공간에 들어간 뒤에는 통제가 불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몰영을 하는 업소는 당연히 QR코드도 찍지 않아 실제 확진이 발생했을 시 동선 추적도 어려울 것으로 보였다.


자신은 주어진 업소 매뉴얼대로 키스만 한다고 했지만 동료이자 경쟁자인 다른 매니저들의 근황에도 관심이 많았다. 새벽 첫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갈 때면 가끔 차창에 비친 자신의 지친 얼굴에서 삶의 고단함을 느낀다는 그녀는 시각디자이너가 되는 게 유일한 꿈이라고 했다. 이 경찰은 또 해당 남성에게 “건전한 만남을 통해 인생을 함께할 좋은 사람을 만나길 바라겠다”고 덧붙였다. 해당 업소의 홈페이지에는 “명문대 교환학생으로 유학 온 엘리트 여대생” 등과 같은 여성 종업원 16명의 소개 글이 올라와 있다.


부산지역 한 여성청소년계 경찰은 "신고를 받고 출동해도 현장에서 콘돔 등 불법증거품이 발견되지 않는 한 손님과 업자가 부인하면 단속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일이 힘들지 않으냐"라고 묻자 "이렇게 편하게 큰돈을 벌 수 있는데 좀 더 빨리 시작하지 못한 게 후회스럽다"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A씨는 얼른 목돈을 모아 장사도 하고 결혼도 일찍 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3개월 전 고향을 떠나 아는 사람과 얼굴이 마주칠 염려가 없는 부산에서 키스방 매니저 생활을 시작했다. "남자들이 가는 룸살롱은 합법이고, 여자들이 가는 호스트바는 불법이냐"는 형평성의 문제도 있다. 창천동에는‘키스방’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운영 중인 곳이 2곳 있었다.

click here 오피가이드 후기 click here click here click here

Report this page